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토스]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 9일부터 시작 - 주담보 대환대출 쉽게하는 법

by 세모편집장 2024. 2. 4.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하고 계신가요? 지난달 9일부터 주택담보대출의 대환대출이 가능해졌습니다. 이에따라 모바일 금융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대환대출 인프라를 활용해 보다쉽고 효율적으로 이용할수있는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 서비스를 9일부터 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주담보대환대출썸네일

 

서비스 소개

 

주담대 갈아타기는 주택을 담보로 받은 가계대출을 대상으로, 더 낮은 금리의 대출로 갈아타서 금융소비자의 부담을 덜어주는 서비스입니다. 이를 위해 토스는 마이 데이터를 활용하여 수집한 대출 정보를 기반으로 대환대출 인프라에 참여한 금융사를 통해 대환대출 가능 여부를 확인한다고 합니다.

 

서비스 이용방법

 

 

기존 토스 이용자들은 토스 앱에서 대출 카테고리 중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를 클릭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앱 다운로드나 회원가입 절차가 없이, 간편하게 토스 앱 내에서 아낄 수 있는 이자 금액, 중도상환 수수료, 인지세 등의 부대비용, 상환 가능 여부, 금리 형태, 금리 부가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담보대환대출알아보기

 

 

서비스 특징

 

토스에서는 하나의 담보물에 대출 2개가 있을 때, 금리가 높은 것만 따로 갈아타는 것이 가능하며, 이는 일반적으로 2개의 대출을 하나의 대출로 통합대환하는 것과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현재 토스는 신한은행, 하나은행, 기업은행, 케이뱅크, 부산은행, 교보생명 등 6개 금융사와 제휴하고 있으며, 다음 달 내에 추가적으로 총 10개 이상의 제휴사를 보유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토스 관계자의 의견

 

토스 관계자는 "더 낮아진 금리의 대출상품이 연달아 출시되고 있어 금융권의 건전한 경쟁력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토스는 주택청약공고,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증명서 발급 등 국민 주거안정을 위한 금융혁신의 노력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반응형